구글 클라우드,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기술·비전 공유
구글 클라우드,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기술·비전 공유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11.1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트 2021 리캡: 서울’ 개최
구글 클라우드 로고
  구글 클라우드 로고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구글 클라우드가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21 리캡: 서울’을 18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한국 고객과 파트너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비전을 공유했다.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리캡: 서울은 구글 클라우드의 연례 기술 컨퍼런스인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에서 발표된 최신 기술 업데이트를 한국 고객에게 전달하는 기술 컨퍼런스다. 

넥스트 ‘21 리캡: 서울은 최기영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의 기조연설로 막을 올렸다. 최기영 사장은 한국 시장에서의 구글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략과 성장 모멘텀에 대해 소개했으며 코웨이,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현대오토에버 등이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한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 대해 공유했다. 

이후 세션은 △데이터 클라우드 △인프라 클라우드 △개방형 클라우드 △협업 클라우드를 주제로 한 4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각 트랙에서는 구글 클라우드의 스마트 분석 및 AI 솔루션 빅쿼리(BigQuery),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가상머신(VM) 생성이 가능한 컴퓨트 엔진(Compute Engine), 개방형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플랫폼 안토스(Anthos),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솔루션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 등 다양한 구글 클라우드 제품을 소개하고 비즈니스 활용 방안을 공유했다. 

최기영 사장은 “구글 클라우드는 매년 넥스트 리캡: 서울에서 고객 및 파트너 비즈니스 성과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정을 공유하고 있다”면서 “올해도 넥스트를 통해 많은 한국 고객 및 파트너들에게 최신 클라우드 혁신과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미래 전망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러한 인사이트가 향후 수십 년 동안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할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