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새로운 웹엑스 디바이스·기술 발표…하이브리드 근무에 최적화
시스코, 새로운 웹엑스 디바이스·기술 발표…하이브리드 근무에 최적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1.17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엑스 홀로그램, 데스크 미니, 뱅앤올룹슨 시스코 980 등 출시
시스코 웹엑스 동시통역 기능
시스코 웹엑스 동시통역 기능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시스코시스템즈가 자사의 연례 행사인 ‘웹엑스원(WebexOne)’을 통해 한층 향상된 시스코 웹엑스(Webex)를 발표했다.

시스코는 새로운 웹엑스 디바이스 출시 및 대규모의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들의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 실현과 초연결 시대의 미래 비즈니스 환경에 대비하도록 돕는다는 전략이다. 

먼저 시스코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환경에서의 협업을 위한 신제품 ‘웹엑스 홀로그램(Webex Hologram)’을 공개했다. 웹엑스 홀로그램은 증강현실(AR)을 지원하는 헤드셋을 활용해 풍부한 웹엑스 미팅 기능과 몰입감 있는 3D 홀로그램을 결합하는 업계 유일의 실시간 미팅 솔루션이다. 물리적인 물체를 사용해야 하는 트레이닝 등 오프라인 상에서만 가능했던 협업을 온라인상에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스코는 뱅앤올룹슨과 협력 개발한 비즈니스용 헤드셋 ‘뱅앤올룹슨 시스코 980(Bang & Olufsen Cisco 980)’도 함께 소개했다. 뱅앤올룹슨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사운드에 시스코의 미팅 컨트롤을 비롯한 어댑티브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daptive Active Noise Cancellation)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해 보다 안정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포터블한 형태의 웹엑스 데스크 미니(Webex Desk Mini)를 발표해 장소에 관계없이 협업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웹엑스 스위트(Webex Suite)의 새로운 미팅 및 메시지 기능으로 사용자는 어디서나 동등한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더불어 웹엑스 디바이스 내 줌,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및 구글 미트 등 서드파티 플랫폼과의 호환으로 사용성이 향상됐다.

지투 파텔 시스코 협업 및 보안 부문 부회장 겸 총괄 매니저는 “기술이 가진 영향력과 힘은 막대하다. 팬데믹 시기에 전 세계 사람들을 연결해 주는 것 역시 기술이다”며, “시스코 웹엑스의 기술 혁신은 사람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협업하고 보다 포용적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서 직원들의 잠재력을 이끌어 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