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인터넷거버넌스 전문가 육성'…KISA, ‘APIGA PLUS 컨퍼런스’ 개최
'미래 인터넷거버넌스 전문가 육성'…KISA, ‘APIGA PLUS 컨퍼런스’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11.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는 ‘2021 APIGA PLUS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KISA는 ‘2021 APIGA PLUS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국내 인터넷거버넌스 차세대 역량 강화를 위한 ‘2021년 APIGA PLUS 컨퍼런스’를 11월 12일부터 14까지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APIGA PLUS 컨퍼런스는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12일까지 6주간 개최된 ‘제5회 APIGA’ 폐회식과 연계하여 진행됐다.

먼저 APIGA 폐회식에서는 올해 ICANN 모의회의 참가 등 참여 위주의 과정을 모두 수료한 한국, 호주, 말레이시아, 대만 등 14개국 참가자 26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이 진행됐다. 또한, 아태지역 국제기구 커리어 카운슬링과 수료생 홈커밍데이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이어졌다.

이 외에도 컨퍼런스는 ▲데이터기반 사회에 대해 논의하는 ‘타운홀 미팅’ ▲인터넷 주요이슈에 대한 전문가 강연 및 토론 ▲인터넷거버넌스 관련 미션수행 등 참가자들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APIGA 한국 수료생은 “해외 여러 전문가 및 청년들과 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인터넷거버넌스 전문가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KISA 이원태 원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인터넷 거버넌스 이슈가 다변화된 만큼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나갈 청년 세대들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다”면서, “KISA는 한국이 미래 인터넷거버넌스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주도할 수 있도록 차세대 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