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동양생명 AI 컨택센터 구축
네이버클라우드, 동양생명 AI 컨택센터 구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11.0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로바 AI콜’ 솔루션 도입, 통상적 컨택센터 운영시간 외에도 상담 서비스 제공
네이버클라우드가 동양생명 AI 컨택센터를 구축했다.
네이버클라우드가 동양생명 AI 컨택센터를 구축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동양생명(대표 뤄젠룽)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클로바 AI콜(CLOVA AiCall)’ 솔루션을 기반으로 AI 컨택센터를 오픈, 차별화된 고객 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양사가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MOU) 체결 후 거둔 첫 성과로, 고객 접점 전반에 걸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게 됐다.

동양생명의 AI 컨택센터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클로바 AI콜’ 솔루션에 보험 서비스를 접목시켜 해피콜 등 고객들의 상담 문의에 AI를 통한 응대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적립금이나 수익률과 같이 퇴직연금 관련, 고객들이 빈번하게 문의하는 단순·반복적 질문에 대한 자동화 ▲표준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신계약 체결 건에 대한 완전 판매 모니터링 ▲납입기한 통보 또는 서류 보완 안내 등과 같은 고객 안내성·통지성 업무의 자동화 서비스 등이 가능하다. 

이로써 동양생명은 고객에게 통상적인 컨택센터 운영시간 종료 후에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고객들의 편의성이 한층 개선되고, 고객 상담 요청 방식에 맞춘 최적의 응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클로바 AI콜'은 예약 문의,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고객 응대 업무를 스마트하게 수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 솔루션이다. 기업부터 소상공인 고객센터 모두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및 대화 모델, 음성합성, 챗봇, 텍스트 분석 등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전화 문의 응대 및 예약 등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고객 전화를 받아주는 인바운드 업무부터 고객에게 자동으로 전화를 거는 아웃바운드 업무까지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어 보험, 증권 등 업계의 디지털 혁신에 효과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동양생명의 AI 컨택센터는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로바 AI콜’ 컴피턴시 파트너인 코스콤에서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운영과 관리를 책임진다.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AI콜 사업 총괄 정성균 이사는 “클로바 AI콜을 활용하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인프라 및 다양한 통신 분야 파트너사 솔루션을 연계해 고객 응대 흐름을 한층 높인 클라우드 기반의 컨택센터를 구축할 수 있다”며 “향후 양사간의 협업을 더욱 고도화해 인슈어테크 영역에서 기존에 선보이지 않았던 혁신으로 금융 클라우드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