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OMICS 아카데미’ 웹툰PD 양성 교육으로 15명 취업
‘K-COMICS 아카데미’ 웹툰PD 양성 교육으로 15명 취업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1.08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리컴즈·락킨코리아·유주얼미디어·재담미디어 등 웹툰 기업에 웹툰PD로
‘2021년 K-COMICS 아카데미’의 웹툰 PD 교육 진행 장면
‘2021년 K-COMICS 아카데미’의 웹툰 PD 교육 진행 장면

[아이티비즈 박시현 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운영하는 ‘2021년 K-COMICS 아카데미’ 웹툰 PD 양성 과정이 높은 취업 성공률로, 20·30대의 콘텐츠 분야 일자리 창출 창구로 주목받고 있다.

본 과정은 학교 교육과 차별화된 실무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한국웹툰산업협회와 함께 지난 7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웹툰 PD 아카데미는 웹툰 플랫폼 및 기업의 대표와 현업 PD가 참여했다. 수강생들의 웹툰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과 동시에 바로 실무에 적용 가능한 실전 노하우를 전수했다. 웹툰 PD 아카데미 커리큘럼은 수강생들이 웹툰 기업 현장을 방문해 24시간 동안 현업을 경험하는 것으로 짜여졌다.

웹툰 PD 아카데미는 한 기수당 2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2회 운영했다. 신청 접수 이후 교육 신청자가 200명을 초과했다. 웹툰 PD 아카데미는 수강생의 교육 만족도와 수료율이 특히 높아 만화산업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과 취업 준비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다.

웹툰 PD 아카데미는 수강생 100%의 수료율을 달성하며 40명의 예비 웹툰 PD를 배출했다. 특히 수료생 중 취업을 희망한 27명 중 15명이 토리컴즈, 락킨코리아, 유주얼미디어, 재담미디어 등 웹툰 기업에 웹툰 PD로 취업에 성공했다.

웹툰 PD 아카데미 1기 수강생인 이신우 수강생은 “현직 PD가 직접 들려주는 현장감 있는 수업으로 생소하기만 했던 웹툰 PD 직군에 대한 이해와 업무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었고, 이번 교육을 통해 AB엔터테인먼트 웹툰 PD로 취업까지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교육사업팀 최하전 팀장은 “K-COMICS 아카데미는 내년에도 수요 맞춤형 웹툰 PD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만화인들을 위한 다양한 직무 재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광범위하게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