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텍코리아, 고성능 프리미엄 IoT/빅데이터 특화 서버 출시
엘텍코리아, 고성능 프리미엄 IoT/빅데이터 특화 서버 출시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1.11.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저발열 국산서버 제조사 엘텍코리아(대표 김세호, 이풍연)는 최대 1,500,000 IOPS 구현이 가능한 프리미엄 서버인 IoT/빅데이터 특화 서버 MP300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IoT/빅데이터 특화 서버 MP300은 엘텍코리아의 글로벌 특허기술을 적용해 DISK I/O 병목현상을 제거하고, CPU 최고 온도를 10도 이상 낮게 유지해 CPU 성능을 90% 이상 사용해도 I/O 성능이 저하되지 않고 완전한 성능 구현이 가능하다.

엘텍코리아 기술연구소는 “IoT/빅데이터 특화 서버인 MP300은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대량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고, 특히 IoT 센서를 통해 입력되는 대량의 데이터 처리에 최적화되어 있어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IoT와 빅데이터용 서버로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MP300은 SQL, NoSQL, Oracle 등 다양한 종류의 DB서버 구성시 입출력이 빈번한 DB(시계열데이터, Temp, Meta Data, Index, Log Data) 처리에 최적의 성능 구현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엘텍코리아는 “국산 서버의 최대 강점은 고객의 서버 구축 용도와 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맞춤형 고성능 서버 제작이 가능한 점으로, 서버 성능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고객 맞춤형 고성능 프리미엄 서버라인을 계속해서 출시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