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 8년 연속 가트너 데이터 품질관리 툴 부문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
인포매티카, 8년 연속 가트너 데이터 품질관리 툴 부문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12.1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행 능력 및 비전 완전성 모두 가장 높은 위치에 배치

[아이티비즈] 데이터 통합 소프트웨어 업계의 선두업체인 인포매티카(한국대표 최승철)는 업계 선도적인 IT 리서치 및 컨설팅 업체인 가트너가 발행한 2014년 데이터 품질 관리 툴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데이터 품질 관리 툴 시장은 지속적으로 높은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 시장의 성장세가 향후 몇 년 간 더욱 가속화 될 것이며, 2017년까지 약 16% 성장하여 총 20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시장은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이다."라고 설명했다.

리더 쿼드런트에서 인포매티카는 실행 능력과 비전의 완전성 모두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배치됐으며, 쿼드런트 그래픽을 포함한 보고서 전문은 http://www.informatica.com/us/data-integration-magic-quadra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포매티카 Data Quality 솔루션은 단일 통합 플랫폼을 사용하여 기업 내, 하둡 또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수행되는 다양한 범위의 프로젝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데이터 도메인, 프로젝트 및 이해 관계자에게 데이터 품질을 보장하며, 사용자들이 플랫폼과 기술에 관계 없이 일관되고 재사용 가능한 방식으로 자체 데이터를 사전 예방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정제함으로써 현업 부서에서 데이터 품질과 거버넌스에 대한 책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인포매티카 최승철 대표는 "인포매티카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는 우연히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설계 단계에서부터의 노력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며, “인포매티카가 가트너의 데이터 품질 관리 툴 부문 매직 쿼드런트에서 8년 연속 리더로서 확고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종합적인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고객의 성공을 달성하는 데 집중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 대표는 "이를 통해 현업 부서와 IT 부서가 주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고품질 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해 서로 협력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