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 과정 수료식 개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11.0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과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자 과정’의 발표회와 수료식이 개최됐다.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과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자 과정’의 발표회와 수료식이 개최됐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기획평가원(IITP)이 주관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육성사업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과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자 과정(서울·대전)’의 발표회와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5월 3일부터 10월 28일까지 주 5일간 900시간 실시됐고, 45명이 수료했다. 클라우드 엔지니어 및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자 양성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급속한 진행에 따라 대규모 소프트웨어 기술인재 채용 수요가 높은 클라우드·블록체인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6개월간의 집중 교육과 프로젝트 멘토링을 통해 SW 서비스 개발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는 아이티센그룹의 쌍용정보통신에 조기 취업자을 배출했다. 현재 사전 25개 채용예정기업은 채용 진행 중에 있으며, 이중에서 클루커스, 아이티센그 등 정보통신기술분야 지명도 및 성장가능성이 높고 연간이직률이 5% 미만인 양질의 채용연계기업에 총 8명이 채용확정 된 상태이다. 

프로젝트 발표회와 수료식은 서울 및 대전에서 진행했으며, 교육생들에게 교육 진행상황을 공유하고, 팀별 프로젝트 발표회의 우수 작품들에 상장을 수여하는 등 격려의 자리를 가졌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김구년 원장은 “정부의 청년실업 해소 및 고용확대 정책과 업계에서 원하는 산업체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며 "이 과정을 통해 ICT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입지를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