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 출시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0.2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머, 전문 크리에이터 위한 멀티 스레드 성능
인텔코리아 이주석 전무가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인텔코리아 이주석 전무가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은 인텔 이노베이션 행사에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을 선보이며 세계 최고의 게이밍 프로세서인 12세대 인텔 코어 i9-12900K를 포함해 6개의 새로운 언락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최대 5.2GHz의 터보 성능과 최대 16개의 코어 및 24개의 스레드를 갖춘 새로운 데스크톱 프로세서는 게이머와 전문 크리에이터를 위한 멀티 스레드 성능을 한 차원 높인다.

12세대 인텔 코어 제품군은 전체 60개의 프로세서를 포함하며, 광범위한 파트너들로부터 500개 이상의 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처음으로 인텔 7 공정으로 제조된 새로운 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는 9와트부터 125와트까지 확장 가능한 성능을 제공하여 초경량, 초박형 노트북에서 고성능 데스크톱에 이르기까지 모든 PC제품군을 뒷받침한다.

그레고리 브라이언트 인텔 수석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총괄은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고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의 긴밀한 공동 엔지니어링으로 가능해진 아키텍처 변혁으로, 수 세대에 걸쳐 새로운 수준의 리더십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게이밍 프로세서인 인텔 코어 i9-12900K의 출시와 함께 시작되는 이 여정을 통해 12세대 제품군, 그리고 그 이후 제품군을 통해 더욱 수준높은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인텔코리아는 29일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출시 기자간담회를 통해 새롭게 출시한 12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기술 특장점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이주석 전무는 “한국 시장은 고사양 PC로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과 고화질의 영상 및 사진을 편집하는 1인 크리에이터 시장 규모가 크고, 고성능 데스크톱 프로세서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다. 이번에 출시된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이들의 기대를 충분히 충족 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며, “인텔은 다수의 게임 개발사 등과 사용자들이 인텔 기반 PC에서 최적의 게이밍 성능을 경험하도록 오랜 시간 긴밀한 협력을 이어왔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체감할 수 있도록 기술적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