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이원태 원장,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KISA 이원태 원장,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10.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이원태 원장은 27일 나주본원에서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고고 챌린지(GOGO Challenge)’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GOGO Challenge)’는 환경부에서 올 1월 4일에 시작한 환경 보호 캠페인으로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약속하고 실천하며, ‘탈 플라스틱’ 사회 전환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의의를 두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 KISA는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고(GO), 개인컵 사용하고(GO)'라는 슬로건으로 참여한다. 기관 내 우산 빗물 제거기, 텀블러 세척기 등 친환경 실천 제품을 설치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다회용품 이용자를 위한 모닝커피 무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일회용품의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어느 때보다 환경보호가 중요해진 시기”라며, “일회용품 줄이기는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첫걸음으로, KISA는 ESG경영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임직원과 함께 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고 친환경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