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SOS, 소상공인 위한 매장관리 시스템 선봬
핸드SOS, 소상공인 위한 매장관리 시스템 선봬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1.10.2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관리 프로그램 '핸드SOS'
고객관리 프로그램 '핸드SOS'

뷰티샵 토탈 관리 솔루션 ‘핸드SOS’가 소상공인을 위한 매장관리 시스템을 선보였다.

예스오예스(대표 신봉웅, 오상록)이 개발 및 운영을 하고 있는 ‘핸드SOS’는 뷰티샵 운영 실무에서 필요한 모든 기능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되어 있다.

기존에는 매출정리, 예약일정관리, 제품 재고관리 등을 관리하기 위해 업무별로 별도의 인력을 투입하거나 별도의 장부가 필요했으나, ‘핸드SOS’는 뷰티샵에서 이루어 지는 고객, 예약, 재고, 매출, 근태 등 실무에 필요한 업무를 하나로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이를 통해 뷰티샵 본연의 서비스인 고객에게 더욱 집중할 수 있는 매장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특히 미용실 고객관리 프로그램 핸드SOS는 네이버예약과의 연동 서비스를 통해서 매장으로 직접 연락을 하는 매장예약고객과, 네이버예약으로 접수가 되는 온라인예약고객이 중복되지 않도록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에서 매장 검색 시 노출되는 인기스타일 적용을 위한 메뉴 선택도 쉽게 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예스오예스오는 네입샵 고객관리 프로그램 ‘핸드SOS’의 개발과 업그레이드를 위해 다양한 업체들과 협업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실제 뷰티샵과의 협업을 통한 업무프로세스 개선, 카드결제 시스템 업체들 과의 협업을 통한 결제 연동 시스템 구축 등을 실제 적용 중이다.

핸드SOS의 김종선 영업팀장은 “예스오예스에서 시스템 개발에 나선 이유는 뷰티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뷰티샵에서는 고객과의 1:1 대면 서비스가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외의 업무는 관리가 소홀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핸드SOS를 통해서 통합관리 및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