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 ‘2021 시스코 파트너 이노베이션 챌린지’서 한국 1위 수상
에스넷시스템, ‘2021 시스코 파트너 이노베이션 챌린지’서 한국 1위 수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0.2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넷시스템은 ‘2021 시스코 파트너 이노베이션 챌린지’에서 한국 1위를 수상했다.
에스넷시스템은 ‘2021 시스코 파트너 이노베이션 챌린지’에서 한국 1위를 수상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에스넷시스템은 시스코 주관으로 진행된 ‘2021 시스코 파트너 이노베이션 챌린지’에서 한국 1위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4회째인 2021 시스코 파트너 이노베이션 챌린지는 시스코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창의성과 기술 노하우를 결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에스넷시스템은 스마트감염관리시스템(AI-세이프가드)을 통해 AI 영상 분석 및 IoT 위치 측위 기술 등을 활용하여 △출입관리 △역학조사 △환자관리 △감염관리 등 코로나 시대에 필수적인 감염관리 시스템을 선보여 우승했다. 

스마트감염관리시스템은 AI영상 분석을 통해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 및 기존 출입자와 비인가자를 쉽게 구별하여 출입 시간을 단축시키고, 사전 문진 등을 이용한 QR, 바코드, RFID 등의 출입증 발급시스템을 통해 방문자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에스넷시스템 유인철 부사장은 “급변하는 IT 업계에서 기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고객에게 필요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히 스마트감염관리시스템은 팬더믹 상황에 취약한 병원이나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쇼핑몰, 마트, 공연장, 경기장 등까지 확장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