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퓨전 360' 업그레이드 기능 발표
오토데스크, '퓨전 360' 업그레이드 기능 발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10.2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전 360 시뮬레이션 익스텐션 실행 화면
퓨전 360 시뮬레이션 익스텐션 실행 화면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오토데스크가 자사 연례 행사인 오토데스크 유니버시티 2021 온라인 행사에서 퓨전 360(Fusion 360)의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발표했다.

오토데스크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층 향상된 설계, 시뮬레이션 및 엔지니어링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제조 실현을 돕는데 주력하려 한다. 

오토데스크 퓨전 360은 CAD, CAM, CAE 및 PCB 통합 소프트웨어로 설계부터 엔지니어링, 제조 작업을 단일 플랫폼에서 지원한다. 특히 클라우드와 3D 모델링을 기반으로 복잡한 설계, 제조 과정을 간소화하고 원활한 협업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토데스크는 퓨전 360에 ‘프로덕트 디자인 익스텐션’과 ‘시뮬레이션 익스텐션’ 기능을 추가한다. 사용자는 프로덕트 디자인 익스텐션을 통해 격자, 알고리즘 기반의 패턴 디자인과 같은 복잡한 작업을 자동으로 실행 가능하다. 기존의 3D 모델링 방법으로는 오랜 시간이 소요되던 작업을 자동 실행함으로써 작업 시간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오토데스크코리아 김동현 대표는 “퓨전 360은 설계와 제조를 통합하는 데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며, “특히 클라우드와 같은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원활한 비대면 협업과 지속가능한 제조 등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최적화된 작업 프로세스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