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고사양 x86 서버 내놓고 서버시장 공략
한국HP, 고사양 x86 서버 내놓고 서버시장 공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12.1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 인티그리티 슈퍼돔 X 서버 출시...미션크리티컬 환경에 최적화

▲ HP 인티그리티 슈퍼돔 X
[아이티비즈] 한국HP(대표 함기호)는 미션크리티컬 환경에 최적화된 HP 인티그리티 슈퍼돔 X(Integrity Superdome X)를 내놓고 서버시장 공략에 나섰다.

뛰어난 확장성, 가용성 및 효율성을 고루 갖춘 이번 플랫폼은 x86 환경에서 미션크리티컬한 업무를 운영할 수 있는 차세대 HP 컴퓨팅 전략의 핵심 제품이다. 미션크리티컬 업무는 제로 다운타임을 지향하는 SLAs(서비스 수준협정, Service Level Agreements) 수준 및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지닌 환경을 요구한다. HP 인티그리티 슈퍼돔 X는 이러한 엄격한 미션크리티컬 환경에 최적화된 가용성과 성능 및 확장성을 x86 환경에서 제공하는 제품이다.

미션크리티컬 업무에 최적화된 성능 및 가용성

HP 인티그리티 슈퍼돔 X는 비즈니스 프로세싱, 의사 결정 지원, 기업 데이터베이스 등 핵심적인 리눅스 워크로드를 위해 이미 입증된 HP 슈퍼돔의 혁신과 x86의 효율성을 결합한 제품이다.

또한 최고 수준의 안정성, 가용성, 서비스 편리성을 위해 설계되어 높은 가격 대비 비효율적인 폐쇄적 시스템(Proprietary system) 또는 미션크리티컬 환경에서 요구되는 확장성 및 가용성이 부족한 x86 인프라를 보완 해 준다.

▲ 한국HP 서버사업부 총괄 김영채 전무
한층 향상된 성능 및 안정성

HP 인티그리티 슈퍼돔 X는 최대 16개의 소켓과 12TB 메모리의 혁신적인 확장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확장성은 대규모 기업들의 애플리케이션과 대규모의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HP 하드 파티셔닝(nPars) 기술은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위험요소로부터 완벽히 분리해 애플리케이션 가동 시간을 최대화 하여 20배 향상된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HP 인티그리티 슈퍼돔 X는 비즈니스 성과를 촉진하기 위해 기존의 HP 8소켓 x86 서버인 HP 프로라이언트 DL980 G7 보다 최대 9배 뛰어난 성능을 구현함으로써 컴퓨팅 효율성을 높인다.

▲ 한국HP 프리세일즈 총괄 최형광 상무
기업용 x86 솔루션을 위한 서비스

HP 테크놀로지 서비스(Technology Services)는 HP Integrity Superdome X서버를 위한 포괄적인 컴퓨팅 라이프 사이클 서비스를 제공한다.

HP 인티그리티 슈퍼돔 X와 같이 새로운 플랫폼으로 이동하거나 유닉스 환경에서 전환하는 기존의 x86 사용자들을 위해 고객의 업무에 적합한 컴퓨팅 전문 지식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순조로운 작업을 통해 서비스 구축시간을 단축할 수 마이그레이션, 구현 및 교육 서비스도 제공한다.

▲ 한국HP 미션크리티컬 서버 프로덕트 매니저 김규진 부장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HP 프로액티브 케어 어드밴스 서비스(HP Proactive Care Advanced Service) 와 같이 폭넓은 지원 서비스 제품군도 갖추고 있어 미션크리티컬 환경에서 안정성과 성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HP 인티그리티 슈퍼돔 X의 기능을 활용한 시스템 파티셔닝 및 가상화 서비스를 통해 민첩성을 강화할 수 있다.

HP 인티그리티 슈퍼돔 X는 HP와 채널 파트너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모델과 고객의 제품 구성에 따라 다르다. HP 파이낸셜 서비스(HP Financial Services)를 통해서도 관련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HP 서버사업부 총괄 김영채 전무는 “오늘날 네트워크에 24시간 연결된 세상에서 서비스의 중단과 지연 시간은 고객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HP는 그 동안 쌓아온 미션크리티컬 환경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효율적인 x86 인프라 안에서 최고의 비즈니스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