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사이버 위협 대비 현황 리포트 2021’ 발표
아크로니스, ‘사이버 위협 대비 현황 리포트 2021’ 발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10.1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로니스 ‘사이버 위협 대비 현황 리포트 2021’
아크로니스 ‘사이버 위협 대비 현황 리포트 2021’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아크로니스(지사장 고목동)는 전세계 기업들의 사이버 보안 위협 대응을 위한 대비 현황을 담은 연례 보고서 ‘사이버 위협 대비현황 리포트’를 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아크로니스는 이번 리포트에서 글로벌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및 원격 근무의 주요 보안 과제를 다루었으며, 지난해 글로벌 기업들의 80%가 원격 근무로의 전환을 충분히 준비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번 조사는 전세계 18개국 3,600명의 중소기업 IT관리자와 원격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기업의 53%가 공급망 공격에 대해 잘못된 보안의식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세야 및 솔라윈즈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공급업체가 세계적인 규모의 사이버 공격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IT 리더의 절반 이상이 '신뢰할 수 있는 알려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보호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사이버 위협 대비현황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조사 결과와 비슷한 수준인 10개 기업 중 3개 기업이 적어도 하루에 한 번은 사이버 공격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공격을 전혀 경험하지 않았다고 답한 비율은 지난해 32%에서 20%로 떨어져, 특정 기업에 공격이 집중되어 공격의 규모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아크로니스코리아 고목동 지사장은 “여러가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원격 및 비대면, 재택 근무는 계속될 것이며, 이를 위한 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 하드웨어 부족, 복잡성 악화, IT 지원 수요의 증가 등의 도전 과제에 해결할 수 있는 철저한 사이버 보안 및 사이버 보호 전략을 마련하지 않으면 막대한 복구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