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보안 태세 강화 지원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원아이덴티티는 ID 액세스 관리(IAM) 솔루션 제공업체인 원로그인을 인수함으로써 자사의 통합 ID 보안 플랫폼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국내 시장에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AD 보안, 특권계정관리(PAM) 및 ID 거버넌스 및 관리(IGA) 솔루션과 결합해, 고객들은 퀘스트의 보안 플랫폼을 통해 ID 보안에 대한 총체적 접근 방식을 채택할 수 있게 됐다.
가트너는 퀘스트의 원아이덴티티 부문과 원로그인 솔루션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의 PAM, IGA 및 IAM 관련 부문 리더 그룹으로 선정했으며, 수 천 곳이 넘는 기업에서 퀘스트 AD 보안 솔루션을 활용하여 마이크로스프트 AD와 애저 AD를 안전하게 사용 중이다.
국내에서도 AD 보안 솔루션인 체인지오디터는 지난해 국내 유수의 대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한 데 이어 최근에는 제1 금융권에 레퍼런스를 확보하는 등 활발한 영업 및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재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대표는 “이번 원로그인 인수를 통해 퀘스트의 보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됐으며, 최근 원격 근무가 중요해짐에 따라 엔드투엔드에서 AD서버까지 전반적인 ID를 보호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원로그인을 자사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고 클라우드 중심 퀘스트 통합 ID 보안 플랫폼으로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은 이제 ID 기반의 제로 트러스트 전략을 구현하고 전반적인 사이버 보안 태세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