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코넥스 시장 신규 상장
토마토시스템, 코넥스 시장 신규 상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0.15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이 코넥스 시장에 신규 상장하고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토마토시스템이 코넥스 시장에 신규 상장하고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코넥스 시장에 신규 상장하고 주식 매매거래가 개시됐다고 15일 밝혔다.

토마토시스템은 2000년 10월 설립된 국내 IT서비스·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사업수행과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 및 공공정보화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자사 UI/UX개발툴 ‘엑스빌더6’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연구 개발하여 싱글사인온, 언테프라이즈포털, DB모델링툴, 테스트자동화도구, 챗봇 등 다양한 솔루션과 핵심기술력을 확보, 꾸준한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 대규모 사업 수주 및 정부·공공기관 납품 사례가 늘어나면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진입장벽이 높은 금융권까지 공급이 이루어지면서 그 수요가 대폭 늘어나 ‘엑스빌더6’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우정사업부, 보건복지부, 현대차증권, 한화생명 등 굵직한 사업에 엑스빌더6를 성공적으로 공급했으며, 다양한 솔루션 및 패키지에 번들로 공급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전문 IT기업과의 기술 협력을 통한 시너지도 극대화될 전망이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코넥스 상장은 토마토시스템에게 성장 발판이 될 것이다”며 “UI/UX시장 선점과 신규 고객사례 확보 등으로 성과를 달성해 회사의 기술력과 가치를 증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