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루프, 김태중 작가 NFT 200점 완판
에덴루프, 김태중 작가 NFT 200점 완판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1.10.1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 거래소 '에덴루프(EDENLOOP)'가 첫 오픈한 세인트뮤즈리미티드 갤러리(Saintmuse Limited Gallery)를 통해 ‘드로잉 머신(Drawing Machine)'이라는 활동명으로 다양한 작업 활동을 하고 있는 김태중 작가의 NFT 200점을 모두 완판했다고 밝혔다.

김태중 작가는 모터사이클, 자동차, 헬멧, 안경,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에 아티스트 작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핸드 드로잉과 컴퓨터 그래픽 작업 모두 가능한 아티스트로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통신사 광고에 본인 작품 'david bowie x 33soul (ed.2/5)'을 선보인 바 있다.

‘david bowie x 33soul'은 2016년 사망한 데이빗 보위를 기억하고자 보위의 사진 중 김태중 작가가 가장 맘에 드는 사진을 기반으로 드로잉 한 작품이다. 새로운 해석을 통해 오드아이를 가진 보위의 눈빛부터 외모에서부터 뿜어져 나오는 특별함을 담기 위해 노력한 작품으로 김태중 작가 특유의 자유롭고 에너지틱한 개성이 고스란히 작품으로 표현된 작품이다. 

한편 에덴루프는 디지털 아티스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창작물 저작권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 NFT(Non-Fungible Token) 거래소로 확장된 2D, 3D IP 보안 기술이 융합되어 안정성을 높였으며, 최근 블록체인 보안 감사 전문기업 써틱(Certik)으로부터 최상위권의 점수를 얻으며, 스마트 컨트렉트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1차 IP를 넘어 2차, 3차 지적재산권까지 포괄하는 확장성이 장점인 에덴루프는 디지털아티스트를 위해 다각도의 기회를 제공하는 형태로 디지털자산관련 유일성, 소유권을 증명하는데 유용하다. 이에 대한 기술과 확실성을 바탕으로 역으로 2차 창작물을 독려하여 1차 창작물 소유자의 보상의 폭을 넓혔다.

에덴루프의 남동훈 최고크레이티브책임자(CCO)는“미술 시장의 변화와 함께 NFT 작품이 새로운 MZ세대의 시장과 재테크 문화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며 “에덴루프는 차세대 블록체인 기반의 NFT 거래소로서 아트와 NFT 블록체인 생태계 내 보안 능력을 강화하고 안전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거래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