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RF 안전 테스트 시뮬레이션 솔루션 개발
앤시스, RF 안전 테스트 시뮬레이션 솔루션 개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10.13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시스는 애플과 함께 맥세이프 모듈 MFi 개발자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RF 안전 테스트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개발한다.
앤시스는 애플과 함께 맥세이프 모듈 MFi 개발자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RF 안전 테스트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개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앤시스가 애플과 협력해 애플의 맥세이프 모듈 기술 개발자들을 위한 RF 안전 테스트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최초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 솔루션은 물리적 프로토 타입을 제작하거나 값비싼 RF 안전 인증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비용을 절감하면서 인증 절차가 빠르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애플의 충전 시스템인 맥세이프는 자석을 사용하여 최신 아이폰 모델과 내부에 자석이 내장되어 있는 충전기나 케이스 및 도크 등의 액세서리를 연결한다. 또한 애플의 MFi(Made for iPhone) 프로그램은 개발자들에게 MFi 기술과 부품을 사용하여 애플의 디바이스와 연결되는 맥세이프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도록 기술 사양과 리소스를 제공한다. 이번 RF 안전 테스트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통해 앤시스의 광범위한 시뮬레이션 전문 기술이 MFi 프로그램의 맥세이프 모듈 파트너에게 제공되면서, 개발자들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보다 신속하게 설계하여 시장에 내놓을 수 있게 됐다.

이처럼 개발자에게 보다 효율적인 인증 절차를 제공하는 것은 소비자가 사용할 수 있는 애플의 디바이스와 액세서리를 확장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앤시스는 폭 넓은 시뮬레이션 전문 지식과 세계에서 가장 검증되고 신뢰할 수 있는 RF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특히 한 번의 클릭으로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완료할 수 있는 푸시 버튼 기능은 개발자로 하여금 간단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가능하게 하여 비용은 물론, 시장 출시에 이르기까지의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앤시스의 셰인 엠스윌러 제품담당 부사장은 “앤시스가 애플과 협력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솔루션은 앤시스의 표준 HFSS 전자기 솔버를 활용하여 전자파 흡수율(SAR)에 대해 효율적으로 인증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확장 가능하며 클라우드 기반인 것이 특징”이라며, “신규 솔루션에서 지원하는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자동화를 이용하여 복잡성을 줄이고 결과를 빠르게 도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상세한 피드백을 전달하며, FCC 및 ICN 제출을 위한 표준 준수 SAR 인증 데이터 보고서 역시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