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SM엔터테인먼트와 비대면 XR 공연 개최
LG유플러스, SM엔터테인먼트와 비대면 XR 공연 개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10.1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12일 열리는 ‘NCT DREAM’의 XR 쇼를 알리고 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12일 열리는 ‘NCT DREAM’의 XR 쇼를 알리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언택트 ‘XR 쇼(SHOW)’를 ‘U+아이돌Live’에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기획한 이번 비대면 공연은 오는 12일 ‘NCT DREAM’, 내달 9일 ‘NCT 127’, 20일 ‘에스파’ 순으로 진행된다. 모든 공연 실황은 ‘U+아이돌Live’에서 단독 중계된다.

이번 온라인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무대에 초실감형 기술을 덧입힌 XR 공연이다. 관람객들은 ‘NCT’ 및 ‘에스파’의 다양한 멤버들이 가상현실 속에서 펼치는 공연을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XR 무대를 포함한 언택트 공연은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생중계 입장객 수의 제한도 없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고객들이 LG유플러스의 XR 기술로 SM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아티스트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실감형 무대를 준비했다”면서 “언택트 공연이 지금의 비대면 시대는 물론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도 고객들에게 생생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