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나’와 헬스케어 키오스크 서비스 사업 시작
KT, ‘제나’와 헬스케어 키오스크 서비스 사업 시작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10.07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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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화상 상담 기능 통해 건강 맞춤형 예방 및 관리 서비스
모델이 헬스케어 키오스크에서 건강 정보를 측정하고 있다.
모델이 헬스케어 키오스크에서 건강 정보를 측정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스타트업 제나와 헬스케어 키오스크 서비스 사업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KT와 함께 헬스케어 키오스크 서비스를 하는 제나는 AI에 기반을 둔 생체신호 모니터링과 비전AI(사람과 사물은 인식해 분석하는 AI)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KT와 제나가 선보일 헬스케어 키오스크는 KT의 헬스케어 특화 영상통화 솔루션과 제나의 제나케어 건강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융합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나 윤명철 대표는 “제나의 비전 AI에 기반을 둔 생체신호 모니터링 기술과 KT의 ICT 역량의 시너지를 통해 차별된 건강관리 모델 상용화와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T 백승택 데이터인프라 DX사업담당 상무는 “KT는 제나와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영상통화 솔루션을 기업과 병원, 공공 등에 공급하고 다양한 헬스케어 디지털전환(DX(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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