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DB모델링 툴 '엑스이알디 4.0' 출시
토마토시스템, DB모델링 툴 '엑스이알디 4.0'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10.0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은 협업에 최적화된 국산 DB모델링 툴 '엑스이알디 4.0'을 출시했다.
토마토시스템은 협업에 최적화된 국산 DB모델링 툴 '엑스이알디 4.0'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협업 기반의 데이터베이스(DB) 모델링 툴 ‘엑스이알디(eXERD) 4.0’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엑스이알디는 데이터베이스를 쉽고 빠르게 설계할 수 있는 이클립스 기반 ER-모델링 툴로 출시 이후 공공, 기업, 금융, 게임/서비스, 대학 등 전 산업군에 걸쳐 사용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엑스이알디 4.0은 ‘협업 및 공유를 통한 효율적 업무 완성’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며 사용자친화적 인터페이스와 모델링 편의성을 강화해 완성도를 더 높였다. 

회사측은 일관성이 부족했던 메뉴의 구조를 전면 개선하여 직관적이고 통일성 있게 배치하였으며, 가상관계 기능을 제공하여 다이어그램을 효율적으로 생성할 수 있게 지원한다고 전했다.

또한 공유저장소를 통해 다자간 협업 모델링을 지원하고 사용자별 권한관리, 모델 형상관리, 변경이력관리 등을 제공한다. 사용자별 권한 지정을 통해 해당 담당자만이 관련된 작업을 할 수 있어 보안성과 데이터의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다. 

이러한 작업들은 데이터의 분산을 방지하고 분산된 데이터를 취합 및 병합하는 작업을 생략할 수 있어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켜 비용을 크게 감소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는 “출시된 엑스이알디 4.0의 협업 기능을 통해 프로젝트 팀원간 소통이 활성화되어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무 수행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유저장소의 니즈가 많았던 대규모 프로젝트를 집중 공략,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섭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