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게임 X 컨퍼런스’ 개최
네이버클라우드, ‘게임 X 컨퍼런스’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9.3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플랫폼부터 비즈니스 전략까지 최신 트렌드 공유
네이버클라우드는 10월 15일 ‘게임 X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10월 15일 ‘게임 X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오는 10월 15일 게이머부터 게임 개발사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2021 게임 X 컨퍼런스(GAME X CONFERENCE)’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BIPA)의 주최로 15일 오전 10시부터 하루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게임 X 컨퍼런스’는 게임과 연결되는 산업과 기술에 대한 담론을 나누는 자리다. 이번 컨퍼런스 운영에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온라인 라이브 방송 플랫폼 기술을 적용했으며, 부산e스포츠 경기장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기조연설을 포함해 △비즈니스, △플랫폼, △테크+ 등 카테고리에 총 12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각 세션은 참여 게임사 대표 및 네이버클라우드 전문가들이 연설자로 나설 예정이다. 첫 기조연설은  프로게이머였던 당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한 ‘천재 테란’ 이윤열 나다디지탈 대표가 맡는다. 프로게이머였던 그가 게임 개발사 대표가 되기까지 걸어온 10년간의 도전을 다룰 예정이다. 이어지는 기조연설에서는 볼드플레이게임즈 권대호 대표가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게임이 이스포츠(E-Sports)로 가는 과정을 짚어볼 예정이며, 넷마블 잼팟 조광래 CTO는 다양한 경험을 중심으로 게임사의 개발조직성공기를 들려준다.

‘게임 X 비즈니스’ 세션에서는 팀타파스 임태희 대표, 게임베리스튜디오 김성현 대표, ENP게임즈 이승재 대표, 젤리스노우스튜디오 김태훈 대표가 참여한다. 네이버클라우드의 게임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게임리포트’를 활용해 얻은 출시 성과, 게임 지표 개선 전략 및 전환율을 높이는 광고 전략, 인디게임 출시 성공기 등 다양한 게임 분야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들려준다. 

‘게임 X 플랫폼’ 세션은 CFK 구창식 대표가 다양한 게임플랫폼을 소개하고 네이버클라우드 채창이 리더가 네이버클라우드의 게임채팅, 게임플랫폼, 게임분석 등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한 게임 산업 특화 솔루션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마지막 세션인 ‘게임 X 테크+’에서는 수퍼트리 최성원 대표, 유티플러스 유태연 대표, 네이버클라우드 최영민 리더가 참여해 블록체인을 접목한 게임 아이템의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활용 트렌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게임 디도스(DDos) 공격 패턴 및 대응법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