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제주도와 ICT 표준기술 세미나 개최
TTA, 제주도와 ICT 표준기술 세미나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9.2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회장 최영해)는 29일부터 이틀간 '제주 ICT 스탠다드 인사이트'를 TTA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ICT 스탠다드 인사이트(ICT Standard Insight)는 지역별 ICT 전략기술에 대해 전문인력 양성, 지역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ICT 관련 지역 산·학·연 등과 협력하여 추진하는 지역맞춤형 ICT 표준 확산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제주의 자연을 지키기 위해 스마트허브와 친환경 모빌리티가 달리는 제주 스마트시티에 D.N.A와 ICT융합 분야를 접목해 신산업을 키우는데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기술의 ICT 표준화 현황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2022년 말까지 신재생에너지와 대중교통 편의성 향상을 위한 공유 모빌리티를 연계하는 시민 주도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을 추진 중으로, 이번 행사에는 스마트시티, 스마트에너지 및 모빌리티 관련 제주특별자치도, 산업체, 대학생 등 약 2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TTA 최영해 회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선도하는데 ICT 표준이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이번 제주 컨퍼런스가 첨단 ICT 표준을 활용해 혁신적인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산업을 선도하는 ‘청정 제주, 안전 제주’로의 도약에 힘을 실어주는 지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