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BGF리테일, 무인리테일 보안산업 활성화 업무협력
KISA-BGF리테일, 무인리테일 보안산업 활성화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9.2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 이원태 원장(왼쪽)과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ISA 이원태 원장(왼쪽)과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BGF리테일(대표 이건준)과 함께 국내 무인리테일 보안산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비대면 소비 확산으로 스마트점포가 늘어나면서 점포 환경 보안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 그러나 국내 중소기업의 경우 실환경 기반의 데이터 확보 및 테스트가 불가능해 제품·서비스의 고도화와 대기업 납품 등 시장진출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양 기관은 국내 무인 리테일 산업을 견인하기 위해 본 협약을 체결했으며, 구체적으로 ▲국내 물리·정보보안 기술의 국산화 ▲국내 유망 중소기업 발굴·지원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한 산업생태계 조성 ▲리테일 무인화 관련 해외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한다.

특히, KISA는 나주본원에 실증점포를 구축해 기술 고도화가 필요한 국내 중소기업들이 실제 환경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품을 고도화하고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경쟁력을 갖춘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력을 무인 리테일의 주요 수요처인 대기업이 도입할 수 있도록 하여 대중소 기업 협력을 통한 산업 경쟁력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첨단 ICT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점포의 보안 위협은 취약계층 등 국민 피해와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물리·정보보안 모두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구축한 민간협력 플랫폼을 통해 국내 기업의 시장 선점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