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루프, 리미티드 갤러리 발표
에덴루프, 리미티드 갤러리 발표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1.09.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상거래(M-COMMERCE)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하는 NFT 거래소 '에덴루프(EDENLOOP)'가 오는 9월 30일 김태중 작가의 첫 NFT 작품을 전시하는 리미티드 갤러리(Limited Gallery)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김태중 작가는 '드로잉 머신(Drawing Machine)'이라는 활동명으로 예술계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아티스트로 직접 그리는 핸드 드로잉과 컴퓨터 그래픽 작업 모두 가능한 아티스트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실제로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통신사 광고에 김태중 작가의 2016년작 'david bowie x 33soul(ed.2/5)'가 등장하며 관심을 모았다. 이번 전시회는 상상력과 예술적 감각이 넘치는 김태중 작가의 여러 작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기회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에덴루프는 최근 블록체인 보안 감사 전문기업 써틱(Certik)으로부터 스마트 컨트렉트 안정성을 인정받으며 경쟁력을 높였다. 써틱은 국내 및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상장하는 암호화폐의 검증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 및 글로벌에 상장한 상위권의 블록체인 기반 기업들은 써틱의 감사를 높은 점수로 통과된 기업들이다. 최상위권의 점수로 인증받은 에덴루프는 이번 보안 인증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내 보안 능력을 강화하고 안전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거래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각오를 나타냈다. 

에덴루프 플랫폼 관계자는 "이번 국내 유명작가들과 리미티드 아트갤러리를 적극 추진해 실물경제의 새로운 NFT 시장이 열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 NFT 거래소와 작가의 첫 블록체인을 통한 판매이며, 작품성, 상업성이 떨어지는 무분별한 NFT화가 아닌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NFT로 국내 유일하게 오는 11월 3일 NFT CryptorrencySwap, NFT CryptorrencyAuction 블록체인 기술로 NFT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