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빠르고 안전한 웹 브라우저로 바꿔보세요”
KISA “빠르고 안전한 웹 브라우저로 바꿔보세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9.2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캠페인 실시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와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대국민 캠페인’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IE 11) 웹 브라우저의 공식적인 서비스를 오는 2022년 6월 15일에 기술 지원을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기술 지원이 종료되면 IE 11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보안에 취약하여 해킹 등 위협에도 쉽게 노출될 수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IE 11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존재하는 상황이다.

이에 KISA는 최신 웹 브라우저인 네이버 웨일, 삼성 인터넷,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애플 사파리 등의 최신 웹 브라우저 사용을 독려하는 등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KISA 황성원 디지털기반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사회에서의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며, “KISA는 앞으로 올 연말까지 IE 기술 지원 종료를 안내하고, 최신 웹 브라우저 사용 필요성과 국내 웹 브라우저 홍보에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