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DB 12c 환경에서 최고 성능 발휘하는 NAS 시스템 내놔
오라클, DB 12c 환경에서 최고 성능 발휘하는 NAS 시스템 내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12.1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ZFS 스토리지 ZS4-4’...고객 생산성 획기적으로 높여

오라클(www.oracle.com)이 새로운 오라클 ZFS 스토리지 OS8.3이 탑재된 오라클 ZFS 스토리지 ZS4-4(Oracle ZFS Storage ZS4-4)를 출시하고, 오직 오라클 스토리지와 함께 이용 가능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환경에 최적화된 새로운 기능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와 오라클 멀티테넌트 환경에서, 스토리지 성능 튜닝과 문제해결을 단순화 및 가속화하는 업계 최초의 애널리틱스를 통해 오라클 ZFS 스토리지 ZS4-4는 기업의 수천 개 컨테이너에 대한 플러거블 데이터베이스 레벨의 가시성을 제공한다.

그에 비해 EMC와 넷앱 스토리지 솔루션은 수천 개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플러거블 데이터베이스를 하나의 인스턴스로 인식해 수작업 튜닝과 추측이 요구된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오라클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애널리틱스 그리고 새로운 오라클 인텔리전트 스토리지 프로토콜 1.1과 공동 개발한 결과, 고객들은 ZS4-4 스토리지를 통해 기존 대비 67% 줄어든 단계를 거쳐 데이터베이스 관련 스토리지 이슈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오라클 ZS4-4 스토리지는 초당 30GB 이상의 쓰루풋과 50% 향상된 DRAM(dynamic random access memory) 및 CPU 코어를 통해 프로세서 성능을 두 배 높여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인메모리 속도로 처리한다. 또한 대부분의 NAS 시스템의 플래시보다 더 많은 DRAM을 장착했다.

ZS4-4 스토리지는 업계 유일의 인메모리, DRAM 기반의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풀(Hybrid Storage Pool) 아키텍처와 120개의 코어와 클러스터 당 3TB DRAM을 이용하는 뛰어난 멀티쓰레드 SMP OS를 기반으로 한다. 최대 90%의 시스템 I/O가 메모리에서 실행되어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보다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오라클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는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쉐어 및 LUN 레벨에서 암호화된 볼륨과 비암호화된 볼륨을 결합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암호화 키 관리는 기업 규모를 막론하고 고객 모두에게 보안 유출에 맞서 강력한 보안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법적인 요구사항을 준수한다.

이와 함께 오라클 ZFS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에서는 데이터 압축 기술인 HCC(Hybrid Columnar Compression)와 HCC와 함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에 자동 데이터 최적화가 가능하다. 특히 HCC는 데이터 웨어하우징과 아카이빙 환경에서 평균 12배 압축해주며, 데이터베이스 쿼리 성능은 최대 5배 높이고 스토리지 비용은 40%까지 절감시켜 준다.

한편, 포츈 100대 기업 대다수, 10대 통신 기업 중 9곳, 5대 반도체 기업 모두와 5대 미국은행 중 4곳 등이 오라클의 NAS 시스템을 도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