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커넥트 2021 개최…"더 빠른 디지털화 위한 혁신 추구"
화웨이, 커넥트 2021 개최…"더 빠른 디지털화 위한 혁신 추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9.2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릭 쉬 화웨이 순환 회장이 화웨이 커넥트 2021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에릭 쉬 화웨이 순환 회장이 화웨이 커넥트 2021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화웨이는 23일 중국 상하이에서 글로벌 ICT 산업을 위한 연례 행사인 '화웨이 커넥트 2021(HUAWEI CONNECT 2021)' 행사를 개최했다.

'디지털 속으로(Dive to Digital)'라는 주제로 열린 올해 행사에서 화웨이는 디지털 기술이 비즈니스 시나리오 및 업계 노하우와 통합되어 당면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소개했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보다 효과적으로 개방형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공동의 성공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토의했다. 

이번 행사에서 에릭 쉬 화웨이 순환 회장은 '더 빠른 디지털화 위한 끊임없는 혁신'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에릭 쉬 화웨이 순환 회장은 기조연설에서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위해 모든 사람, 가정, 조직의 디지털화를 지원하고 전산업의 디지털화를 돕는 것이 화웨이의 사명"이라고 말했다. 

그는 "산업의 디지털화는 디지털 기술에 의해 결정된다. 디지털 기술이 계속 유용하려면 끊임없는 혁신과 가치 창출이 필요한데, 이 중 클라우드, AI, 네트워크가 가장 중요한 디지털 기술이다"며 "화웨이는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뒀으며, 저탄소 개발과 산업 전반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날 화웨이는 업계 최초의 분산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인 UCS(Ubiquitous Cloud-native Service) 출시도 발표했다. UCS는 화웨이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화웨이는 UCS를 통해 기업이 물리적 거리, 클라우드 환경 또는 트래픽 제한에 구애받지 않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모든 산업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촉진할 계획이다.

에릭 쉬 순환 회장은 네트워크 영역에서 화웨이의 혁신도 소개했다. 디지털화를 추진하면 필연적으로 네트워크 복잡성이 따라온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화웨이는 자율주행네트워크(ADN) 기반으로 글로벌 네트워크용 솔루션을 혁신해왔다. 화웨이는 금융, 교육, 의료 분야 고객들과 협력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구현하며 최적화 등을 통해 자율주행네트워크를 고도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