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공작소, MS 애저 기반 게임 사운드 라이브러리 글로벌 서비스
창조공작소, MS 애저 기반 게임 사운드 라이브러리 글로벌 서비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8.3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창조공작소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함께 게임 사운드 라이브러리 지원 사업에 이어, 9월 오픈 예정으로 사이트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에서 운영하게 되는 게임 사운드 라이브러리 사이트는 협회 회원사 중 인디 게임 개발사와 중소 게임 개발사 등의 소규모 영세한 개발사들을 위해 저렴하고 퀄리티 좋은 음원 공급과 음원의 안정적인 글로벌 라이선스까지 공급 및 관리하게 된다.

또한 창조공작소는 자사의 다양하고 독보적인 게임 사운드 라이브러리 서비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도입했다. 이로써 북미를 비롯 아시아 시장의 주요 거점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세계의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게임 음원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게임 한류의 입지를 보다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게임사운드 라이브러리(gamesound.net)는 게임 개발자 및 개발사들이 스스로 음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 장르, 음악 장르, 감정 느낌, 길이 별로 음악을 선곡 할 수 있으며, 효과음의 경우도 게임에 특화 시켜 분류를 해 놓았다. 저작권 또한 전세계 라이선스를 보장하며, DB양 또한 국내 독보적이라 할 수 있다. 매일 음악 및 효과음이 업데이트 되며, 음원 요청 게시판에 원하는 음원을 요청하면, 수일 내에 업로드 된다.

특이한 점은 BGM 뿐만 아니라 인디뮤지션, 버스킹뮤지션, 대중가수들의 음악 또한 선곡 하고 게임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게임의 타이틀 곡으로 이용 할 수도 있으며, 협의된 가수들이기 때문에 게임과 콜라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방향이 생길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