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네이버클라우드, 콘텐츠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업무협력
콘진원-네이버클라우드, 콘텐츠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업무협력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9.17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콘텐츠 스타트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성장을 돕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의 콘텐츠를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에 적극 소개하고, 유망기업의 글로벌 확장을 이끌고자 한다. 

콘진원 글로벌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 테크인아시아(Tech in Asia) 싱가포르 마켓에 선정된 기업을 비롯해 싱가포르 및 동남아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기업에게 우선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네이버클라우드는 싱가포르에 글로벌 거점을 운영 중에 있으며, 선정된 기업은 네이버클라우드의 안정적인 인프라와 국내 사용자들에게 친화적인 서비스 경험을 현지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사와 제휴한 국내 벤처캐피탈, 엑셀러레이터를 대상으로 ‘그린하우스’ 프로그램 운영 중이며, 이번 MOU로 콘진원 지원 참가사 또한 이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성장 단계별 필요한 경영, SaaS(Software as a Service) 교육부터 기술 및 공동마케팅까지 기업별 약 1천 만 원 규모의 혜택을 참가사에게 지원한다. 

또한 그린하우스 외에도 ▲공공 SaaS 보안 인증 심사 준비를 비롯해▲핀테크 기업 클라우드, 그리고 ▲독립몰 구축을 위한 메타커머스 솔루션과 ▲업무 플랫폼인 네이버웍스 등도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콘진원 기업인재양성본부 박경자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시장 진출이 많이 위축되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기업의 판로 다각화와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