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모바일 '도돌런처', 누적 다운로드 2천만 건 넘다
캠프모바일 '도돌런처', 누적 다운로드 2천만 건 넘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8.3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이용자 비중 60% 도돌런처, 스마트폰 꾸미기 앱으로서 성장세 지속
▲ 도돌런처 2000만 다운로드 돌파

[아이티비즈] 캠프모바일(공동대표 이람, 박종만)의 스마트폰 꾸미기 어플리케이션 ‘도돌런처’가 글로벌 이용자 비중 60%를 넘기고, 누적 다운로드 2천만 건을 돌파하며 글로벌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도돌런처는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브라질 등에서의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며, 글로벌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돌런처’의 글로벌 이용자 지역별 비중은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지역 30%, 미국 및 중남미지역 25% 등이다. 도돌런처는 지난 2월 글로벌 검색엔진 야후 재팬과 검색 제휴를 체결하기도 했다.

도돌런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가 폰 화면을 자유자재로 구성하고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테마 설정과 함께 그와 어울리는 배경화면, 아이콘,글꼴 등도 터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바꿀 수 있다.

특히 도돌런처가 보유한 5천여 개 이상의 스마트폰 배경 테마가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인기받고 있다. 도돌런처는 빅뱅, 2PM 등 인기 스타부터 스폰지밥 같은 유명 캐릭터, 영화 콘텐츠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테마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폰 배경이나 사진을 꾸밀 수 있는 스티커 기능과 홈화면에서도 바로 폰꾸미기를 할 수 있는 간편 편집 기능도 도돌런처의 강점으로 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