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동반성장지수 평가서 7년 연속 ‘최우수’ 선정
KT, 동반성장지수 평가서 7년 연속 ‘최우수’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9.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서울시 관악구 위치한 ‘관악S밸리 스타트업센터’ 개소식에서 (우측부터)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정태호 국회의원, KT 구현모 대표가 입주 스타트업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의 서비스 설명을 듣고 있다.
지난 6월 서울시 관악구 위치한 ‘관악S밸리 스타트업센터’ 개소식에서 (우측부터)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 정태호 국회의원, KT 구현모 대표가 입주 스타트업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의 서비스 설명을 듣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15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동반위가 발표하는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과 협력사간 동반성장 추진성과에 대한 평가로, 동반위에서 시행하는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대기업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를 합해 산정된다.

KT가 7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배경에는 중소·벤처 협력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 지원, ▲벤처기업과의 공동사업 활성화, ▲코로나 19 극복 지원, ▲기술 경쟁력 강화 지원 등이 있다. 

KT는 협력사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2013년 이후 2020년 10월까지 150여개(중복 포함)의 중소·벤처기업들에게 커뮤닉아시아(싱가포르), 자이텍스(두바이) 등 해외 유명 ICT 박람회 참가 기회를 제공했고, 참여 기업들은 이를 통해 현재까지 1,000억원이 넘는 수출계약 실적을 거뒀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 19로 해외 출장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병합한 형태의 해외전시 참여를 지원했다.

또한, KT는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과 협업 가능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해 아이디어 구상단계부터 KT 내부 사업부서와 매칭해 공동사업화를 진행하는 ‘비즈콜라보레이션’을 2017년도부터 시작해 5회째 지속하고 있다. 올해는 근골격계 질환예방 웨어러블 로봇 등 23개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 중에 있다. 

이와 더불어,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관악구, 서울대학교와 함께 대학동과 낙성대동 중심으로 벤처창업 클러스터인 ‘관악S밸리’ 조성해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KT SCM전략실장 신금석 상무는 “KT는 국내 우수 중소벤처 기업들과 함께 상생이 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수년간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7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등급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산업과 생활의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는 환경에서 진정한 상생협력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