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비솔루션, 보건복지부에 CDC 솔루션 ‘엑스로그’ 공급
알투비솔루션, 보건복지부에 CDC 솔루션 ‘엑스로그’ 공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9.1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투비솔루션은 보건복지부에 CDC 솔루션 ‘엑스로그’를 공급했다.
알투비솔루션은 보건복지부에 CDC 솔루션 ‘엑스로그’를 공급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알투비솔루션(대표 장석주)가 보건복지부 실시간 데이터 복제(CDC) 솔루션 ‘엑스로그(X-LOG)’를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

알투비솔루션은 이번 보건복지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운영환경 구축사업’ 입찰에 참가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BMT를 거쳐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특히 국내외 CDC(Change Data Capture) 솔루션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티베로 및 오라클 등 국내외 DB에 대한 유연한 실시간 복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빅데이터, AI, 클라우드 전환 사업 등 IT 환경 변화에 따라 CDC 솔루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공공기관 및 기업들은 대용량 DB를 클라우드 또는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이전하고 있다. 이때 DB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이전하고 연동해 AI 등의 업무에 즉시 사용할 수 있는 CDC 솔루션 시장이 커지고 있다.

엑스로그는 상용DB를 비롯해 오픈DB와 빅데이터DB를 실시간 복제하는 CDC 솔루션이다. 이기종 DB간 복제에 있어 고성능을 자랑하며, 이번 보건복지부 사업으로 공인된 기관으로부터 솔루션 기능 및 성능에 대해 인정 받았다. 특히 티베로DB 복제에 있어 차별적인 기술력을 인증받아 탈 오라클을 선언한 공공기관 및 기업 시장에서의 기대된다. 

장석주 알투비솔루션 대표는 “티베로, 큐브리드 등 국산DB 및 오픈DB에 대한 복제 지원으로 기존 오라클의 ‘골든게이트’가 장악하고 있는 CDC 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