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프레소, 日 AI 통합보안관제시스템 서비스 시장 공략
로그프레소, 日 AI 통합보안관제시스템 서비스 시장 공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9.1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유통업체 ‘브릿지디’와 사업 협력 MOU 체결
로그프레소(왼쪽) 및 브릿지디 로고
로그프레소(왼쪽) 및 브릿지디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는 최근 일본 보안 솔루션 유통업체 브릿지디와 일본 내 AI 통합보안관제시스템(SIEM) 서비스 사업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릿지디는 히타치, 소프트뱅크, 도호쿠전력 등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는 사이버 보안 전문 유통기업이다. 이번 MOU를 계기로 로그프레소가 그동안 한국 사이버보안 시장에서 쌓은 경험과 앞선 기술력을 일본 클라우드 보안관제 시장에 제공하게 됐다. 

일본의 SIEM 시장의 주도권은 지난 2020 도쿄 올림픽을 기점으로 온프레미스 솔루션에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주도권이 넘어가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시장은 연 평균 15%라는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어 주요 클라우드 SIEM 벤더들이 일본 내 사무소를 개설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차지하고자 노력 중이다.

로그프레소는 자체 개발한 AI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이버 보안, IT운영관리, 이상거래탐지, 제조공정 최적화, 실시간 마케팅 캠페인 등 다양한 분야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15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타카하시 코타로 브릿지디 대표는 “로그프레소는 높은 기술 수준을 요구하는 한국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보여줬다”며 “양사 협약을 기점으로 일본 시장에서 AI SIEM 서비스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동언 로그프레소 상무는 "브릿지디를 통해 일본 기업들의 요구사항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며, "그동안 금융, 반도체, 화학, 정유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쌓아온 경험을 일본 시장에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