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룩센트, 디지털 전환 사업 손잡았다
베스핀글로벌-룩센트, 디지털 전환 사업 손잡았다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9.1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및 소프트웨어 사업기회 공동 발굴
베스핀글로벌 조민식 한국 총괄 대표(왼쪽)와 룩센트 오승목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 조민식 한국 총괄 대표(왼쪽)와 룩센트 오승목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룩센트인코포레이티드(대표 오승목)와 디지털 전환 및 공동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및 소프트웨어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기 위해 체결됐으며, 각 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 제휴 및 시너지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룩센트의 컨설팅 역량과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전문성을 결합해 디지털 전환 기회를 발굴 및 수행하고, 산업별로 SaaS화 가능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한다. 룩센트의 공학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컨설팅과 베스핀글로벌의 SaaS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상호 신뢰 하에 결집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구축 등의 신사업 기회 발굴에도 앞장설 것이다. 

룩센트인코포레이티드는 전략적 운영 개선 및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기업가치 향상을 전문으로 하는 경영 컨설팅 회사다. 2008년 설립 이후 글로벌, 국내의 주요 사모펀드의 핵심 파트너로 100여개 이상의 M&A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업 실사, 인수 후 통합, 신사업 개발, 성과 혁신, 운영전략 최적화를 수행해오고 있으며, 특히 혁신적 운영관리 시스템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차별화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의 조민식 한국총괄 대표는 “양사는 클라우드와 컨설팅 영역에서 기업의 IT 역량을 강화하는데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다”며,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SaaS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 방안을 제시해 함께 고객의 가치를 끌어올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룩센트인코포레이티드의 오승목 대표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 인프라 클라우드의 전문성을 갖춘 베스핀글로벌과 기업의 운영시스템을 통찰하고 있는 룩센트의 강점을 결합해 차별화된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이며 기업가치 개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