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204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 제로 달성
시스코, 204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 제로 달성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9.1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시스템즈 로고
          시스코시스템즈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시스코시스템즈가 온실가스 순 배출량 제로(0) 상태를 뜻하는 넷제로(Net Zero)를 오는 2040년까지 달성 목표로 탄소 배출량 감축 가속화에 나섰다.

이는 기후학자들이 목표한 2050년보다 10년 앞선 것으로, 이를 위해 시스코는 먼저 온실가스 직접배출(Scope 1)과 간접배출(Scope 2) 총량을 2025년까지 제로화한다는 방침이다. 

시스코의 넷제로 계획은 자사의 비전인 ‘포용적 미래’를 만들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시스코의 이 같은 노력에는 넷제로를 비롯해 디지털 격차 해소, 사회적 정의 실현, 파트너 생태계 구축 등 지속가능성을 위한 투자와 이니셔티브를 포함한다. 

또한 시스코는 제품의 사용 과정과 공급망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Scope 3)에 대한 단기 목표도 올 연말 공개할 계획이다. 시스코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는 최신 기후과학 연구 결과를 반영해 이루어지며, 이에 대한 진행 내용은 시스코의 연례 사회적 책임 보고서(CSR Impact Report)를 통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프랜 카츠오다스 시스코 부회장 겸 CPO는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재해 피해가 꾸준히 관찰되고 있다. 이는 기후 변화에 대한 해결책이 시급하다는 것을 명백히 보여준다”며, “시스코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한 기준을 마련하고 자사의 고객과 파트너를 비롯해 협력 업체들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