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머신비전 소프트웨어 ‘비전프로 딥러닝 2.0’ 출시
코그넥스, 머신비전 소프트웨어 ‘비전프로 딥러닝 2.0’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9.0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능 '레드: 하이 디테일 모드' 추가
코그넥스 레드 하이 디테일 모드
코그넥스 레드 하이 디테일 모드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코그넥스(아시아총괄대표 문응진)는 머신비전 ‘비전프로(VisionPro) 딥러닝 2.0’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비전프로 딥러닝은 ViDi, 수아킷(SuaKIT), 비전프로의 장점만을 결합한 새로운 머신비전 소프트웨어로, 공장 자동화를 위해 설계된 딥러닝 기반 이미지 분석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테스트를 거친 알고리즘은 머신비전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성능 저하 없이 신경망 트레이닝을 간소화하는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지원한다. 기존의 머신비전으로는 까다롭고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해결하고, 육안 검사로는 불가능한 일관성과 속도를 제공한다.

비전프로 딥러닝의 레드 분석(Red Analyze) 툴은 결함 감지와 세그먼테이션을 위한 기능이다. 비전프로 딥러닝 2.0은 레드: 하이 디테일 모드가 추가되어, 보다 정확한 결함 측정이 가능해졌다. 또한, 포커스 모드와 하이 디테일 모드 간 전환에서 추가적인 이미지 라벨링이 필요하지 않아 두 가지 딥러닝 아키텍처를 빠르게 비교하여 최적의 결과를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다

비전프로 딥러닝 2.0의 레드: 하이 디테일 모드는 기존의 포커스 모드보다 5~25% 정도 더 정확한 결함 크기 및 형상 측정이 가능하여 까다로운 결함의 모양을 정확히 학습하고 더욱 정밀한 수준이 픽셀 단위의 결함을 예측할 수 있다. 기존의 포커스 모드는 하이 디테일 모드 대비 2~10배 빠른 학습 및 추론 속도를 보여주는 반면 여전히 신뢰성 높은 결함 판정의 결과를 보여준다.

이러한 레드: 하이 디테일 모드는 특히 전자, EV 배터리, 생명과학 분야에서 추가적인 성능 향상이 예상된다. 제조된 제품에서 얼룩, 균열, 긁힘, 그 밖의 외관상 결함 유형과 같이 까다로운 결함의 감지 및 측정이 모두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