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NEX 가치써, ‘가치써’ 앱&무인충전서비스 ‘가치써충전’ 론칭
AWNEX 가치써, ‘가치써’ 앱&무인충전서비스 ‘가치써충전’ 론칭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1.09.0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사업장서 활용 가능

‘AWNEX 가치써(이하 AWNEX)’가 ‘가치써’ 앱 및 매장형 무인충전서비스 ‘가치써 충전’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AWNEX 가치써는 디지털 쿠폰 발행 및 교환 플랫폼 기술과 관련 특허기술 등을 바탕으로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온라인 상거래와 교환 마켓의 활성화에 주력해온 바 있다. 특히 실물 상품과 오프라인 서비스를 디지털 쿠폰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중점으로, 폭넓은 업종간 교류를 통해 디지털 상거래를 활성화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중심으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선보인 ‘가치써’ 앱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한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가게 매출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디지털마켓 플랫폼이다. 교환부터 판매, 물품공유, 재고자산 관리, 마케팅지원 등 다양한 디지털마켓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 정식 출시와 함께 국내 중소상공인과 자영압자들의 사업장 내에서 활용 가능한 매장형 무인 공유배터리 서비스 ‘가치써 충전’ 시스템도 정식 론칭했다. 실 사용자의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무인 시스템 운영으로 고객이 스스로 결제 후 배터리 대여와 반납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앱 다운로드나 회원가입, 결제 등록 등의 절차가 필요하지 않아 기존 공유배터리 서비스보다 편리함이 강화됐다. 별도 공정 없이 간편 설치가 가능해 실제 매장 설치 운용 시 사업자, 관리자들의 편의성도 한층 향상됐다는 평가다. 

국내 공유배터리 시장의 지속 성장과 맞물려 금번 앱 출시와 함께 가치써 충전서비스를 보급함으로써 소상공인 및 사용자들에게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AWNEX 관계자는 “올 하반기 ‘가치써’ 앱의 성장을 위해 시장 경제의 주체인 소상공인, 자영업자들과 협업 및 네트워크 강화를 추진 중이며, 효율성과 공공성을 고려해 적절한 거버넌스와 홍보를 진행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역 사회와 함께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디지털마켓을 제공하고 글로벌 파트너십과 얼라이언스 확장을 진행하며 가치써 플랫폼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