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인공지능 기반 음향 지능 플랫폼 오토 인수
유니티, 인공지능 기반 음향 지능 플랫폼 오토 인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8.3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티 로고
                  유니티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유니티가 음성 및 텍스트 채팅 환경에서 보다 안전한 게임 환경을 구축하고 조성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음향 지능 플랫폼인 오토(OTO)의 인수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유니티의 게임용 음성 및 텍스트 커뮤니케이션 툴인 비복스(Vivox) 플랫폼과 오토의 통합은 플레이어 경험을 저해하는 악성 행위의 급증과 그로 인한 게임 크리에이터의 매출 감소라는, 전 세계 게임 업계가 직면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수 발표와 함께 유니티는 해리스여론조사소에 의뢰하여 실시한 설문 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게임 내에서 증가하고 있는 악성 행위 문제는 단지 플레이어뿐 아니라 개발자와 크리에이터의 수익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펠릭스 테( 유니티 제품 관리 및 운영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지난 몇 년간 전 세계의 사람들이 친구 및 가족과 소통하며 휴식을 취하기 위한 방법으로 게임을 택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었다. 유니티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크로스 플랫폼과 멀티플레이어 게임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많은 플레이어들이 악성 행위 역시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여긴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며 "유니티의 게이밍 서비스 포트폴리오와 오토 간의 통합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단순하고 확대/축소 가능한 솔루션을 활용하여 안전한 가상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친근한 경험을 조성하고, 문제를 일으키는 사회적 행위를 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