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엑스퍼트, 사업자 전용 웹 페이지 '비즈 홈' 오픈·운영
네이버 엑스퍼트, 사업자 전용 웹 페이지 '비즈 홈' 오픈·운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8.2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E 수요 높은 경영/경제, 법률 분야 주요 상담 프로그램 일목요연하게 제공
네이버 엑스퍼트는 사업자 전용 웹 페이지 '비즈 홈'을 오픈했다.
네이버 엑스퍼트는 사업자 전용 웹 페이지 '비즈 홈'을 오픈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엑스퍼트가 올 초 사업운영 과정에서 다양한 상담이 필요한 중소상공인(SME)을 위해 비즈 전용 상담 프로그램을 출시한데 이어, 이를 한데 모아 접근성과 탐색 효율성을 높인 사업자 전용 웹 페이지 ‘비즈 홈’을 오픈하고 밀착 케어를 강화한다. 

네이버 엑스퍼트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1:1 유료 상담 또는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사용자들과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코로나 장기화에도 1인 사장님이 지속 증가하는 상황 속에서, 네이버는 지난 3월 말 SME 전용 상담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소규모 사업자에게도 꼭 필요한 세무·노무·회계·특허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사업자를 연결하고 있다.

네이버 엑스퍼트가 내놓은 SME 전용 상담 프로그램에는 5개월간 1만 여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현재 상담은 약 700개, 전문가는 35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세무'와 '노무' 분야는 올해 상반기 상담만 전체 거래 건의 36%, 25%를 차지하며 SME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사업 운영 과정에서 자주 생기는 고민과 궁금증을 언제 어디서든 전문가와의 간단한 상담으로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초보 사업자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네이버 엑스퍼트는 사업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컨설팅 받을 수 있도록 비즈 상담만 한데 모아 별도의 전용 웹 페이지 ‘비즈 홈’을 구축했다.

비즈 홈에서는 네이버 엑스퍼트의 다양한 상담 중에서도, 사업자 수요가 높은 경영·경제, 법률 분야의 상담을 선별해 보기 쉽게 제공한다. 또, 그 동안 엑스퍼트에서 상담이 많이 이루어진 주요 분야의 대표 케이스 별로 사용 예시 등 자세한 가이드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네이버 엑스퍼트를 처음 이용하는 사업자도 보다 쉽게 검색하고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 엑스퍼트는 기존 인기 상담 분야인 세무·노무 등에 더해, 하반기에는 마케팅·홍보 등 판매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분야 및 사업자가 평소 사업을 진행하며 마주할 수 있는 일상적인 문제까지 상담이 가능하도록 분야를 확장해가며 사업자 밀착지원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네이버 엑스퍼트 강춘식 리더는 “네이버 엑스퍼트는 높은 접근성에 더해 1:1이고 비공개로 진행되는 맞춤형 컨설팅으로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신규 창업자를 비롯한 많은 사업자들의 안정적인 사업기반 마련에 보탬이 되고, 전문가에게는 전문분야를 강화하고 새로운 시장에서의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