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AI 시큐리티 데이’ 세미나 31일 온라인 개최
KISA, ‘AI 시큐리티 데이’ 세미나 31일 온라인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8.2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거대 인공지능 현황 및 보안이슈 등 공유
KISA는 ‘AI 시큐리티 데이’ 세미나를 3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KISA는 ‘AI 시큐리티 데이’ 세미나를 3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와 함께 초거대 인공지능 등 국내 인공지능 보안 기술 현황 파악을 위해 ‘보안으로 완성하는 초거대 AI 시대로의 여정’을 주제로 2021 제2회 AI 시큐리티 데이 세미나를 오는 3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외에서 초거대(Hyperscale) 인공지능 개발이 급속화 되는 가운데 이를 악용한 딥페이크 및 적대적 공격, 개인정보 침해 등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안전한 기술 활용을 위한 AI보안이 주목받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총 2부로 구성되며, 1부에서는 △기조 연설(사이버 보안 강화를 위한 AI 활용 전략) △심층 토론(국내 AI 보안 기술, 우리는 어디에 있으며 어디로 가야하는가)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시큐리리 포 AI(Security For AI)’, ‘초거대 AI 트렌드’ 2개 트랙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며 지능형 해킹 위협 탐지·대응, 초거대 AI 개발과 보안 등의 주제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전 세계적인 초거대 인공지능 기술개발 물결 속에서 안전한 AI모델 확립을 위해 보안은 필수 요소가 될 것”이라며, “KISA는 AI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단계별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등 국내 안전한 AI 보안 기술 이용환경 조성에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