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고성능 아키텍처 신개념 자바 프레임워크 발표
티맥스소프트, 고성능 아키텍처 신개념 자바 프레임워크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12.1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오브젝트’...DB기술 기반 로컬 캐시플랫폼 활용

[아이티비즈] 국내 대표 기업용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인 티맥스소프트(대표 장인수)는 고성능 아키텍처와 관리의 편의성이 향상된 신개념 자바 프레임워크 신제품 ‘프로오브젝트(ProObject)’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프로오브젝트’는 티맥스가 보유한 프레임워크 기술과 DB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의 IT시스템에 필요로 하는 고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자바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DB 기술로 로컬 캐시 플랫폼을 활용, DBMS 통신 횟수를 최소화하는 한편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킨 고성능 아키텍처를 구현하여 자바 프레임워크의 단점인 성능 부분에서 강점을 가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안정성을 위한 메모리 최적화와 장애방지가 가능한 객체 라이프사이클 관리기능을 추가하고 객체지향 사상을 강화하여 개발 및 관리 편의성이 크게 증대 되었다. 그리고 스프링 프레임워크(Spring Framework, 자바 플랫폼을 위한 오픈소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의 일부 개념들을 프레임워크 기술스택에 포함시켰다.

"고성능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는 기업의 IT시스템 시장 주도할 것"

이를 통해 기존의 강점인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반의 기능 및 성능은 더욱 강화하고 다른 프레임워크의 좋은 개념들은 수용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솔루션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00년대 금융권 차세대 프로젝트를 선도해 왔던 프레임워크 제품과 아키텍처가 완전히 다른 신개념 자바 프레임워크 신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티맥스소프트는 성능과 개발품질 및 거버넌스가 향상된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프레임워크 신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장인수 사장은 “티맥스소프트의 프로오브젝트’는 국내 어떤 기업도 보유하지 못한 DB 기술 기반의 고성능 아키텍처를 구현한 프레임워크 신제품”이라며, “최상의 기술 경쟁력을 갖춘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성능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는 기업의 IT시스템 시장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소프트는 대형 통신사와 금융권에서 주로 사용되는 C++ 기반의 프로오브젝트 신제품도 개발 중이며, 이 제품이 출시되면 개발언어와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어떤 시스템에서든 티맥스소프트의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