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한국고용정보, 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 서비스 개발 협력
제네시스-한국고용정보, 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 서비스 개발 협력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8.2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클라우드 CX 기반 AICC 플랫폼 구성도
제네시스 클라우드 CX 기반 AICC 플랫폼 구성도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제네시스는 한국고용정보와 유연성, 확장성 및 안전성을 갖춘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개발하기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협약을 통해 공동 세일즈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내 기업들의 클라우드 기반 고객경험(CX) 서비스 모델 도입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AI, CRM 및 분석, 통계 역량을 제네시스 클라우드 CX와 통합하여, 기업이 고객의 소리(VOC) 수집 단계부터 문의사항 해결 과정과 사후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고객 여정 전반에 걸쳐 개인화된 고객경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기업들은 제네시스의 클라우드 CX 솔루션과 통합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솔루션이 제공하는 유연성과 확장성을 활용해 급변하는 비즈니스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CX 오퍼레이션 혁신 서비스를 통해 초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네시스코리아 진재형 지사장은 “한국고용정보의 컨택센터 운영 전문성과 글로벌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으로는 유일하게 국내 리전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네시스 클라우드 CX를 통합하여 기업들이 컨택센터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공감 기반의 초개인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며, “제네시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기업이 고객 중심의 환경에서 원활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고용정보 유재중 대표는 “고객 비즈니스의 다양한 비즈니스 니즈를 해소하고 나아가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지원은 물론이고, 더 나아가 CX 에도 집중 투자하고 있다”며, “이번 제네시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고객에게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 및 CX 모델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