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2021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 온라인 개최
KISA, '2021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 온라인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8.2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자간 토론 및 강연 진행
KISA는 20일 '2021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KISA는 20일 '2021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다자간인터넷거버넌스협의회(KIGA, 위원장 이동만) 등 14개 인터넷 관련 기관, 단체, 기업과 함께 ‘2021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을 온라인으로 공동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인터넷거버넌스 포럼’은 국내·외 인터넷 거버넌스 이슈에 대한 논의 활성화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제10회를 맞이한 이번 포럼은 ‘새로운 시작 : 평등, 공정, 참여의 거버넌스’를 주제로 11개의 워크숍과 1개의 강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워크숍 세션은 지속가능한 플랫폼 생태계를 위한 플랫폼 거버넌스, 타깃광고와 같은 IT기업의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문제 등 11개의 현안에 대한 다자간 토론이 개최됐다. 강의 세션은 ‘데이터 공유와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주제로 진행됐다.

KISA 조준상 인터넷주소센터장은 “비대면 시대 확대된 인터넷 영향력으로 인해 인터넷거버넌스 이슈에 대한 논의와 체계적인 대응은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며, “KISA는 건전한 인터넷환경 조성을 위해 국내외 이해관계자를 확대하고, 필요한 정책과 제도 연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