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日 서버웍스와 구글 클라우드 기업 ‘지젠’ 설립
베스핀글로벌, 日 서버웍스와 구글 클라우드 기업 ‘지젠’ 설립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8.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부터 일본서 구글 클라우드 사업 본격 시작
베스핀글로벌는 일본 서버웍스와 합작법인 지젠 설립을 위한 온라인 간담회를 17일 진행했다.
베스핀글로벌는 일본 서버웍스와 합작법인 지젠 설립을 위한 온라인 간담회를 17일 진행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일본의 클라우드 인티그레이터 기업인 서버웍스(대표 오오이시 료)와 구글 클라우드 전문 회사인 ‘지젠’을 합작 설립하고, 9월부터 일본 시장에서 구글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함을 알리는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서버웍스는 2008년부터 일본에서 클라우드 도입부터 최적화까지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7월 기준 약 930개 고객사, 11,000개 이상의 AWS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2014년에는 AWS 프리미엄 컨설턴트 파트너로 선정된 클라우드 전문기업이다.

일본 시장은 클라우드로 전환하려는 기업들이 급증하며 클라우드 퍼스트(Cloud First) 시대에서 클라우드 머스트(Cloud Must) 시대로 전환하고 있다. 클라우드화가 가속화되면서 시스템 운용 최적화를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일본 기업들은 앞으로 멀티클라우드 대응을 요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특히 SaaS/PaaS 영역에서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케이스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일본시장의 변화와 다양해진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고,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강력하게 견인해 나가기 위해 베스핀글로벌은 서버웍스와 함께 ‘지젠’을 설립하고 9월부터 본격적으로 구글 클라우드 사업을 시작한다. 지젠은 구글 클라우드의 최상위 파트너인 프리미어 파트너로 사업을 시작함에 따라 일본시장에서 가장 저렴한 수준으로 구글 클라우드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지젠은 서버웍스의 강점인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일본의 엔터프라이즈 시장은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시스템 구성과 이에 따른 데이터 분석 요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오오이시 료 서버웍스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은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GCP 사업을 전개하면서 높은 기술력으로 많은 도입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의 기업이념과 가치관에 공감하며, 이번 파트너십은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서버웍스와 연계하여 일본 시장에서도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실현할 수 있는 종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전문성을 선보이며 일본으로의 클라우드 시장 확대와 기회 창출에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