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엔 전세계 클라우드 통신이 기존 통신 산업 추월"
"내년엔 전세계 클라우드 통신이 기존 통신 산업 추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12.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모, IDC 최신 2014-2018 전망 리포트 발표

[아이티비즈] 클라우드 통신회사 넥스모(www.nexmo.com)는 자사와 같은 클라우드 통신 회사들이 어떻게 급속히 기존 통신 업계의 지형을 변화시키고 있는지에 대한 최신 시장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혁신적인 API를 가진 클라우드 기반 통신 회사들은 마치 서비스형소프트웨어(software-as-a-service, SaaS)가 저렴한 설치비와 사용당 과금 방식, 가입 기반 과금 그리고 수요 기반의 확장성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설치형(On-premise) 서비스보다 우세를 보이고 있는 것처럼 산업 전반에 걸쳐 이와 비슷한 효과를 제공한다.

통신 산업에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가 기존 산업이 제공해온 것을 파괴하며 강력한 영향을 미친 것 같은 사례는 다른 어떤 산업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것이며, 이 주제로 작성된 IDC의 최신 리포트는 “2014-2018 전세계 클라우드 통신 플랫폼 전망: 음성 및 문자 메시지의 부활(Worldwide Cloud Communications Platforms 2014–2018 Forecast: The Resurgence of Voice and SMS)” (문서번호 #250224, 2014년 8월)이다.

IDC에 따르면, 클라우드 통신 플랫폼의 주요 이점은 ① 클라우드 환경과 글로벌 통신사 연동에 의해 가능해진 가격 및 유연성 ② 친숙한 XML 및 RESTful API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을 위해 간소화된 통합 ③ 하루 만에 프로토타입(Prototype) 제작 가능 및 수일 만에 상용화하는 신속한 시장 반응성 등이다. 즉, 클라우드 통신 제공은 클라우드의 이점과 API에 의해 제공되는 손쉬운 통합기능을 결합한 것이다.

올해 세자리 수의 수익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넥스모는 관련 업계가 모바일 및 클라우드 통신 중심의 미래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기존의 통신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지난 12개월간, 27억 번의 API 통화 수를 기록한 Nexmo는 혁신적인 모바일 문자 메시지와 통화 환경을 제공, 앱 개발업체와 기업을 전세계 고객들과 연결한다.

전송 품질, 글로벌 도달률 및 현지 통신 지식에 대한 기존의 기대치를 올리는 것은 통신 업계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채택의 장벽을 낮추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Nexmo는 에어비앤비(Airbnb), 알리바바(Alibaba), 바이버(Viber), 위챗(Wechat) 등을 비롯 전세계 선도적인 통신 및 온라인 상거래 애플리케이션의 80%가 239여 개 국 1,820개 통신 사업자 네트워크에 걸쳐 SMS 및 음성을 사용하는 수십 억 명의 사용자들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클라우드 통신 플랫폼, 지형, 기업, 시장 규모 그리고 성장 동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Nexmo에서 제공하는 IDC 보고서의 무료 발췌본(http://info.nexmo.com/IDCReport.htm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