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삼성 '갤Z폴드3·플립3' 17일부터 사전예약…어떤 혜택 있나
이통3사, 삼성 '갤Z폴드3·플립3' 17일부터 사전예약…어떤 혜택 있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8.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Z폴드3, 7.6인치에 3가지 색상…256GB 199만원, 512GB 209만원대
갤Z플립3, 6.7인치에 4가지 색상…단일 모델 256GB 125만원대
삼성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
삼성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17일부터 23일까지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foldable, 접을 수 있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오는 24일 사전예약자 개통에 이어 27일에 공식 출시된다.

갤럭시 Z 폴드3는 화면 크기 7.6인치, 갤럭시 Z 플립3는 6.7인치 크기이며 5G 전용으로 출시되고 폴더블폰 최초로 방수가 된다. 갤럭시 Z 폴드3에는 S펜이 지원되며 별도 구매해야 한다. 갤럭시 Z 플립3는 전작 ‘갤럭시 Z 플립 5G’에 비해 외부 디스플레이가 4배 커진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Z 폴드3는 ‘팬텀 블랙’, ‘팬텀 그린’, ‘팬텀 실버’의 3가지 색상이며 내장 메모리 용량은 256GB, 512GB 2가지로 가격은 256GB 199만8700원(부가세 포함), 512GB 209만7700원(부가세 포함)이다. 갤럭시 Z 플립3는 ‘팬텀 블랙’, ‘크림’, ‘그린’, ‘라벤더’ 4가지 색상이며 256GB 단일 모델로 가격은 125만4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이전 폴더블폰 시리즈보다 가격이 40만원 가량 더 저렴해졌다.


◇ SKT, 고객 관심사 맞춘 구독 서비스 연계 프로모션 시행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17일부터 23일까지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예약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SKT는 이번 갤럭시 Z 폴드3·플립3의 사전예약 구매고객을 위해 △고객의 관심사에 맞춘 구독 상품과 연계한 T Day △PXG·카카오골프예약 등 최고 인기 브랜드와의 공동 프로모션 △최대 103만원 구매 혜택 및 조기기변 가능한 클럽기변 상품 등 역대급 혜택을 준비했다.

SK텔레콤 홍보모델이 T월드 매장에서 갤럭시 Z 폴드3, 플립3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 홍보모델이 T월드 매장에서 갤럭시 Z 폴드3, 플립3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SKT는 골프·쇼핑·뷰티 등 갤럭시 Z 폴드3·플립3 구매 고객의 주요 관심사에 맞춘 풍성한 구독 서비스 연계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먼저, 갤럭시 Z 폴드3·플립3 구매 고객이 다양한 분야의 인기 구독 서비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구독x구독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SKT는 갤럭시 Z 폴드3·플립3 고객의 관심사와 선호 제휴처 및 인기있는 구독상품을 연계해 T Day를 구성했다.

SKT는 프리미엄 골프브랜드 PXG와 함께 전용 케이스·볼마커·머니클립·무선 충전 패드·네임택·미니 클러치 로 구성한 갤럭시 Z 폴드3·플립3 ‘PXG 스페셜 에디션’을 준비했다.

SKT는 T다이렉트샵에서 갤럭시 Z 폴드3·플립3을 예약한 고객을 위해 △스타워즈·크루엘라 등 디즈니 콜라보 T기프트 △유니세프·홀트아동복지회와 협업해 제작한 ESG T기프트 △레트로 스피커·JBL이어폰·3in1 무선충전기 등 프리미엄 상품 등 총 9가지의 T기프트를 준비했다.

T다이렉트샵에서만 받을 수 있는 추가 할인 및 혜택도 있다. SKT는 롯데카드와 함께 PLCC·‘티다 롯데카드’를 출시, 10만원 캐시백과 2년간 최대 50만 4천원 통신 요금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언택트 플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및 더블 데이터 제공 등의 추가 혜택과 연간 최대 18만원 제휴쿠폰을 제공하는 ‘티다팩’의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SKT는 갤럭시 Z 폴드3·플립3 구매 고객이 좀 더 쉽게 기기를 구매하고, 유지하고, 바꿀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SKT는 갤럭시 Z 폴드3·플립3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삼성 카드 제휴 할인 혜택 최대 53만 2천원 △T안심보상 최대 특별 보상 50만원을 통해 최대 103만원 할인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SKT는 갤럭시 Z 폴드3·플립3 구매 고객들이 폴더블 단말의 사용 경험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 및 다양한 업체들과 서비스 최적화를 진행했다.

갤럭시 Z 폴드3·플립3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원하는 각도로 접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 모드 및 특히 대화면의 장점과 화면 몰입감을 높일 수 있는 UDC(Under Display Camera, 갤럭시 Z 폴드3 탑재)를 갖추고 있다.

SKT는 이런 갤럭시 Z 폴드3·플립3의 특징을 고객들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자사의 서비스인 웨이브·플로·원스토어북스·미더스·T전화 등 총 5개의 서비스를 최적화했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갤럭시 Z 폴드3·플립3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한 풍성한 혜택과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맞춤형 혜택 및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 KT, 슈퍼 체인지 등 단말 부담 덜고 혜택 제공


KT(대표 구현모)는 17일부터 7일간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폴더블폰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은 △슈퍼 체인지 △무이자할부 카드 △제휴 카드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슈퍼 체인지’는 폴더블폰을 24개월간 사용하고 반납하면 새로운 갤럭시 프리미엄폰을 출고가의 최대 50%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가입은 이달 24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모델들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을 소개하고 있다.
모델들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을 소개하고 있다.

할부이자 부담을 없애주는 ‘BC 블랙핑크 카드’는 단말 구매 시 최대 24개월까지 무이자 할부가 되어 갤럭시 Z 폴드3 512GB는 최대 13만원 수준을 아낄 수 있다. 동시에 5G 슈퍼플랜 초이스 전용 카드인 ‘슈퍼 2.5 현대카드’로 통신 요금을 자동 이체하면 전월 70만원 이상 카드 이용 실적일 경우 매달 1만8000원씩 24개월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초이스’ 요금제 가입 시에는 매월 7000원씩 추가 할인에 통신비 자동이체 및 카드 리볼빙 동의 조건으로 캐시백 10만원까지 추가 제공된다.

KT는 1인 가구가 전체 가구 유형의 30%를 넘어서는 추세를 반영해 혼자서도 통신 요금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폴더블폰 출시와 함께 혜택을 한층 강화했다.

KT는 이번 갤럭시 폴더블폰 출시를 맞아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폴더블폰을 이용할 때 파손·분실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단말 보험 ‘슈퍼 안심 3 갤럭시케어 라이트’를 새로 선보인다. 기존 대비 가격을 확 낮추고 갤럭시워치 파손을 추가로 보장하며, 버즈 분실·파손을 보장하는 ‘버즈 안심4’까지 무료로 제공되는 등 혜택을 강화했다.

인기 브랜드와 제휴한 ‘한정판 스페셜 키트’도 준비했다. 폴드용 키트는 유명 골프 브랜드 ‘캘러웨이’와 제휴하여 캘러웨이 케이스(슈피겐)‧스트랩‧팝톡으로 구성하였다. 플립용 키트는 ‘제이에스티나’, ‘클로브’, ‘카멜커피’ 총 3개 브랜드와 제휴하여 슈피겐의 투명 케이스와 함께 미니 크로스백 등 각 제휴사 인기 상품, 폰꾸 스티커를 패키지로 구성해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케이뱅크와 제휴한 ‘스마트 통장’도 선보인다. 케이뱅크 신규 고객 및 KT 5G 슈퍼플랜 초이스를 이용하면 100만원 한도 내에서 최고 5.0%(기본 0.1%+우대4.9%)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3 또는 갤럭시 Z 플립3를 사전예약하고 사전개통 기간에 구매한 모든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버즈2’와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을 제공하고 추가로 갤럭시 Z 폴드3는 ‘플립커버 위드 펜’을, 갤럭시 Z 플립3는 케이스와 럭키 박스를 준다.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갤럭시 Z 폴드 3, 갤럭시 Z 플립 3 출시에 맞춰 KT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LG유플러스, 비대면 채널 혜택 대폭 강화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역시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폴드3의 사전 예약가입을 17일부터 23일까지 실시한다. 

LG유플러스 온라인몰 유샵은 갤럭시 Z 플립3 또는 폴드3 사전예약 후 개통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와 폴드3의 사전 예약가입을 8월 23일까지 실시한다.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와 폴드3의 사전 예약가입을 8월 23일까지 실시한다.

오는 17일 온라인 라이브방송 ‘유샵라이브’에는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 인기 아티스트이자 LG유플러스 갤럭시 Z 시리즈 광고모델 ‘사이먼 도미닉’이 출연해 갤럭시 Z 시리즈 특장점에 대해 다룬다. 

LG유플러스는 온·오프라인 관계없이 사전예약 후 개통을 완료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공동 혜택도 준비했다.

오는 31일까지 LG유플러스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상당 구글 기프트 코드를 증정한다. 구글 기프트 코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게임, 영화, 도서 등 구매 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이다.

또한 9월 10일까지 다양한 포인트를 통합 관리해주는 ‘포인트파크’에서 포인트를 사용하는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카카오T 대리운전과 U+포인트파크 할인권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