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클라우드 위치확인 서비스 출시
노르딕, 클라우드 위치확인 서비스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8.1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RF9160 SiP 셀룰러 IoT 고객 위한 상업적 지원 강화
노르딕세미컨덕터는 클라우드 위치확인 서비스를 출시했다.
노르딕세미컨덕터는 클라우드 위치확인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노르딕세미컨덕터(한국지사장 최수철)는 ‘nRF 클라우드 위치확인 서비스(nRF Cloud Location Services)’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고객들이 클라우드 기반 제품을 통해 nRF9160 SiP로 구동되는 셀룰러 IoT 장치에 대한 상세하고, 빠르고 정확한 상용 위치확인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RF 클라우드 위치확인 서비스는 노르딕의 다기능 셀룰러 IoT 연결 지원 솔루션인 ‘nRF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구현되었다. 노르딕 고객들은 nRF9160 SiP 기반 셀룰러 IoT 제품에 nRF 클라우드 위치확인 서비스를 구축하면, 모든 상용 위치확인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또한 nRF 클라우드는 해당 고객들에게 현장 디바이스에 대한 무선 펌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nRF 클라우드 위치확인 서비스는 초기에는 실내 및 실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GPS(Assisted GPS) 및 P-GPS(Predicted GPS) 기반 위치확인 서비스와 단일 및 다중 셀을 사용하는 위치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노르딕은 자사의 디바이스와 nRF 클라우드 고객을 위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서드파티 업체들과 협력하고 있다. 이러한 파트너사들은 GPS 지원 데이터와 고객의 각 IoT 장치에 대한 타임스탬프 정보가 포함된 저비용의 액세스가 용이한 위치 기록을 제공한다. 또한 nRF 클라우드는 사용이 편리한 REST API를 통해 고객 고유의 애플리케이션 및 클라우드와 인터페이스할 수 있으며, 타사 애플리케이션에도 통합이 가능하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클라우드 솔루션 제품 매니저인 빌-베이코 헬피는 “노르딕은 근거리 무선 및 셀룰러 IoT 제품과 개발 툴을 통해 훨씬 쉽고, 간단하게 IoT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nRF 클라우드 위치확인 서비스 및 nRF 클라우드는 이러한 전략을 셀룰러 IoT 장치에 대한 구성 및 관리, 유지보수 영역까지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