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연다
과기정통부, '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연다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08.1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1일까지 대학생·일반인 참가자 접수
총 상금 9,400만원 규모, 대상에 장관상 수여
과기정통부는 '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과기정통부는 '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는 '2021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는 메타버스 얼라이언스가 주도하여 메타버스 생태계의 주축이 될 창의적 인재를 발굴하고 메타버스 산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되는 대회이다.

메타버스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최종 20개 우수팀(또는 개인)을 선발해 총 9,400만원의 상금과 과기정통부 장관상(1점),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4점), 후원기업 대표상(15점)을 수여할 예정이다.

본 대회는 8월 31일까지 참가자 모집, 9월 중 대회 설명회를 진행하고 10월 25일까지 출품작 접수를 마감한 후,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11월에 최종 수상작 20개를 선정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메타버스 개발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개발 입문 및 기초 교육 강좌를 운영하고, 개발 과정에서 궁금한 점을 해결해 주기 위한 기술지원도 상시 제공한다.

참가 분야는 학생부문과 일반부문으로 구분되며, 국내 기업의 소프트웨어 저작도구를 활용하는 지정과제와 형식 제한이 없는 자유과제 유형으로 나뉜다.

과기정통부 김정삼 소프트웨어정책관은 “메타버스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플랫폼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서비스 개발이 이루어지는 생태계 조성이 중요하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창의적 사고와 열정을 가진 청년 개발자, 창작자들이 메타버스 생태계로 유입되어 메타버스 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